<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5회는 충남 아산으로 찾아가 봅니다. 아산은 북쪽으로 아산만과 경기도를 사이에 두고 있는 곳으로 충남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산은 각지역마다 색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우리가 잊어 버리고 지낸 보물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오늘 배우 김영철과 함께 아산의 맛과 멋을 찾아가 봅니다.
“동네 한 바퀴 아산 묵은지갈비찌개”
▶ 황가네가마솥국밥
충남 아산시 음봉면 동정길 379
041-549-7009
배우 김영철은 염치저수지 인근 동네로 찾아가 봅니다. 작은 개울가 다리를 건너다가 평상에서 갈비를 손질하고 있는 어머니를 만났습니다. 이곳은 16년 전, 갑자기 세상을 떠나보내고 모든 것을 잃었을 때 딸의 권유로 식당을 시작한 어머니가 있는 곳입니다.
남편이 살아생전 가장 좋아했던 묵은지갈비찌개는 천하 한량이었던 남편이 매일 친구들을 데려와 술안주로 끓이게 했던 음식입니다.

오지랖 넓었던 남편 때문에 매년 500포기 이상 김장을 했지만 이 모든 것이 지금은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그 만큼 평생 고생만 시켰던 남편이 밉기도 했지만 그리운 존재입니다. 남편을 향한 그리움이 보글보글 끓는 어머니의 묵은지갈비찌개를 함께 맛봅니다.
“아산 그린타워 전망대”
아산 정중앙에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타워가 있습니다. 높이 150m로 아파트 약 50층의 높이를 자랑하는 그린타워는 쓰레기 소각장의 굴뚝이으로 아산이 한 눈에 들어오는 전망대입니다.

타워가 있는 곳은 환경과학공원으로 쓰레기 소각장이 조성되었던 시기 생태곤총원과 건강문화센터, 장영실과학관 등 여러 체험시설이 있어 가족이 함께 방문을 해도 좋은 장소입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아산 호박국수 부녀 도고 국수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아산 호박국수 부녀 도고 국수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아산 호박국수 부녀 도고 국수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5회”는 충남 아산으로 찾아가 봅니다. 아산은 북쪽으로 아산만과 경기도를 사이에 두고 있는 곳으로 충남
wisdom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