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민국 군산 해물짬뽕 찹쌀 탕수육 짬뽕집 중국집
<고향민국 군산 해물짬뽕과 초원사진관>
군산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가 없다”는 말처럼 우리의 역사 속 깊은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 중요한 장소입니다.

군산 내항은 특히 일제 강점기 동안 쌀 수탈의 전초기지로 사용되었고 지금도 그 흔적들이 남아 있습니다. 고향민국에서는 군산에서 과거의 이야기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 봅니다.
고향민국에서 소개하는 ☞군산 해물짬뽕 맛집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군산 해물짬뽕
군산의 짬뽕은 개항 이후 중국에서 건너온 화교들이 군산에 정착하면서 시작해 지금도 그 맛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해산물을 아낌없이 넣은 군산 짬뽕은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직접 구입 하고,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로 육수를 우려내어 만든 짬뽕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군산 해물짬뽕의 비결은 바로 그 신선함과 정성이 담긴 맛에 있습니다. 군산에서 해물짬뽕을 맛보는 것도 군산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초원사진관
군산은 근대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일제강점기 이후에도 그 시대의 건물과 거리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런 독특한 분위기 때문에 군산은 많은 영화의 촬영지로 선택되기도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1998년 개봉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촬영지인 초원사진관은 특히 유명합니다.
이곳은 그 영화 속 가슴 뭉클한 사랑 이야기가 펼쳐졌던 장소로, 많은 영화 팬들이 방문하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군산에서 역사와 맛, 그리고 감동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한국기행 공주 고추짬뽕 대전 100년 전통 평양냉면
“한국기행, 팔도 해장 열전 3부, 빨간 국물 vs 하얀 국물”해장국이라고 하면 밥과 국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한국기행에서는 해장하면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짬뽕과 냉면입니다. 오늘 한국기
wisdom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