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와 남해가 만나는 곳, 그리고 영산강이 바다와 조화를 이루는 목포는 1897년 개항 이후 조선 4대 항구이자 6대 도시로 번성했던 이곳은 이제 근대 문화의 매력을 간직한 채 여행자들의 발길을 이끄는 낭만적인 도시입니다.

골목마다 숨어 있는 맛집과 풍부한 문화자원이 어우러져, 걷기만 해도 즐거운 목포 여행을 시작합니다.
목포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먹갈치조림 한 상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포는 ‘먹포’라고 부를 정도로 다양한 먹거리가 유명합니다. 특히, 매일 새벽 도깨비시장(목포 수산시장)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을 아낌없이 차려내는 한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탱글탱글한 낙지탕탕이, 짭조름한 간장게장, 그리고 무엇보다도 감칠맛이 가득한 먹갈치 조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식당 사장님은 손맛 하나로 단골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 가게를 운영하는 따님의 친절한 서비스까지 더해져 한 번 방문한 손님은 자연스럽게 가족처럼 단골손님이 되고 맙니다.
실제로 목포에서 여행사를 운영하는 한 사위는 처가 덕분에 이곳에서 15kg이나 체중이 늘었다고 합니다.
장인, 장모님은 외동딸과 함께 살게 된 듬직한 사위를 마치 친아들처럼 아끼고, 사위 역시 그 사랑을 온전히 받으며 목포 생활을 만끽하고 있다.
▶ 한국기행 공주 고추짬뽕 대전 100년 전통 평양냉면
한국기행 공주 고추짬뽕 대전 100년 전통 평양냉면
“한국기행, 팔도 해장 열전 3부, 빨간 국물 vs 하얀 국물”해장국이라고 하면 밥과 국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한국기행에서는 해장하면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짬뽕과 냉면입니다. 오늘 한국기
wisdoma.tistory.com
동네 한 바퀴 강화도 갯벌장어구이 김옥례 장어구이집
강화 갯벌장어> “동네 한 바퀴-291회”에서는 방송인 이만기와 함께 인천 강화군을 매력을 함께 만나 봅니다. 강화는 아름다운 바다와 비옥한 평야로 어우러진 곳으로 황금들판에서 수확되는
wisdom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