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맛있는 녀석들 불꽃백반 백숙백반 이색백반 맛집 방화동 신촌기사식당 충무로 사랑방칼국수

 [맛있는 녀석들- 이색백반(불꽃백반, 백숙백반)]

맛있는 녀석들에서 이번 주, 4가 찾아갈 곳은 백반집입니다. 오늘 방송은 이색백반특집으로 기존 백반과 약간이 다른 방식으로 백반을 판매하고 있는 두곳을 찾아가 봅니다. 오늘 이색백반에 소개될 백반은 방화동에 불꽃백반과 충무로에 백숙백반입니다.

 

우선 불꽃백반으로 소개되는 곳은 <신촌기사식당>입니다. 이곳에서는 다른 기사식당과 다르게 몇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에 기사식당은 상당히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지만 이곳에서는 불꽃백반, 양념게장백반, 돼지불백, 해물잡탕, 동태찌개, 된장찌개, 김치찌개가 이곳에서 판매하는 전부입니다.

 

<신촌기사식당- 불꽃백반>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 408 세원빌딩

영업시간: 7~21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하는 불꽃백반이라는 메뉴는 돼지불백과 양념게장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돼지불백의 달달함과 양념게장의 매콤함이 함께 어우러져 환상적이 맛을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처음 음식이 나올 때는 돼지불백과 양념게장이 따로 나오는데 그냥 양념게장을 돼지불백에 넣고 같이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넣고 끓이게 되면 돼지불백에서도 맛보지 못했던 맛과 양념게장에서도 맛보지 못했던 오묘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주문을 할 때 비벼 먹을 거라고 얘기를 하면 넓은 대접에 밥을 줍니다. 여기에 함께 나오는 상추를 먹기 좋게 손으로 잘라 넣고 돼지불백과 양념게장을 끓이며 나오는 국물로 비벼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백숙백반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인 <사랑방칼국수>는 지금까지 먹방을 소개하는 프로에는 모두 소개가 된 듯합니다. 그정도로 맛이 좋은 맛집으로 충무로에서는 아주 유명한 식당입니다.

 

이곳은 1968년주터 장사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는 곳으로 칼국수와 백숙백반, 닭한마리 등을 먹을 수 있는데 오늘 소개하는 백숙백반은 닭 반 마리와 함께 닭육수, 공기밥이 함께 나오는 메뉴로 충무로에 있는 직장인들에게 사랑받는 점심 메뉴이기도 합니다.

 

<사랑방칼국수- 백숙백반>

서울 중구 퇴계로 2746

영업시간: 09~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