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한 바퀴 대구 중화비빔밥 자매 중국집>
이만기와 함께 하는 “동네 한 바퀴” 201회는 “마음을 녹이는 온기”를 느낄 수 있는 대구에서 함께 합니다. 대구는 서울, 부산에 이어서 우리나라 3대 도시로 조선시대 경상도를 관할하던 경상감영이 있었던 곳으로 행정과 물류의 집결지로 영남 정치와 문화의 대표 하는 곳입니다.
동네 한 바퀴에서는 2022년 마지막 여정으로 근, 현대사의 중심인 대구에서 바쁘게 살아온 대구 사람들의 가슴 뜨거운 이야기를 만나 봅니다.
“대구 자매 중화비빔밥 정보는 바로 아래 있어요”
▶ 유창반점
대구 중구 명륜로 20 1층
053-254-7297
대구는 도기 가운데가 움푹 들어간 분지 지형으로 “한반도의 불가마”로 불릴 정도로 더운 곳입니다. 그래서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이 발달 되었는데 그중에서도 대구의 매운 맛을 제대로 보여주는 것이 바로 “중화비빔밥”입니다.
이만기는 다른 지역에서 맛보기 힘든 음식으로 직접 개발한 소스를 이용해서 40년이 넘는 세월동안 중식당을 운영하며 매콤한 중화비빔밥을 만들고 있는 자매를 만나 봅니다. 중화비빔밥은 해산물과 채소, 그리고 고추기름을 넣고 볶아 만들고 있습니다.
이곳은 언니네 부부가 처음 식당을 시작하면서 맛집으로 소문나 찾는 손님들이 계속 늘어나면서 언니는 막내 동생에 도움을 요청했고 동생과 함께 일하며 자리를 잡아가 던 중 갑자기 남편과 이별을 하고 말았습니다.
암 투병을 하다 세상을 떠난 남편의 빈자리를 대신해 중화비빔밥을 만들기 시작한 언니와 그런 언니를 혼자 둘 수 없었던 동생은 철가방으로 배달을 시작하며 서로를 의지해 지금까지 바쁘게 살아오고 있습니다.
혼자였다면 절대 이를 수 없는 지금이 너무나 소중하다는 자매에게 딱 한 가지 소원이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자매가 함께 여행을 가는 것입니다. 힘든 역경을 이겨내고 중화비빔밥을 만들고 있는 자매를 만나 봅니다.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부산 서면 양곱창모둠구이 양곱창구이 식당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함양 비건빵 귀촌 청년 산골 빵집 김다솜 건강빵 택배 구입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