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계획2의 7회에서는 철가방 요리사 임태훈 셰프와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함께 목포의 특별한 중식 메뉴인 '중깐'을 맛보기 위해 노포 중식당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박나래 어머니가 추천한 낙지 요리 맛집도 함께 소개됩니다. 방송에서 전현무는 "지금 바로 목포의 노포 중국집으로 가서 중깐을 즐기자"고 제안합니다.
“전현무계획2에서 찾은 목포 중깐 노포 중국집은 아래 버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잇습니다”
목포에는 70년 된 중깐 원조 중국집과 함께 50년, 60년 된 노포 중식당들이 밀집한 '중깐 삼각지대'가 있습니다. 이곳에 모인 네 사람은 목포 시민들에게 인기 있는 중국집을 물어보며 맛집을 찾아가는데, 임태훈 셰프는 간판만 보고도 맛집의 느낌을 바로 알아차립니다.
노포 중식당에 도착한 네 사람은 가정집처럼 아늑한 인테리속에서 임태훈 셰프는 "와, 이런 메뉴가 있네?"라며 꼭 먹어봐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목포의 중깐은 '목포식 간짜장'으로, 목포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요리로 후식으로 나오는 짜장면이 맛있다고 알려지면서 목포 중식의 대표 메뉴로 유명해졌습니다.
중깐은 짜장면과 비슷하지만, 채소와 돼지고기를 잘게 다져 볶아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얇은 면과의 조화가 뛰어나며, 짜장면보다 더 풍부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전현무계획2 전현무 강남 최애 순대국 토종순대 단골 순대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