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와 남해가 맞닿고, 영산강이 바다와 어우러지는 항구 도시 목포. 1897년 개항 이후 조선 4대 항구이자 6대 도시로 번성했던 이곳은 이제 근대 문화와 맛의 도시로 다시 태어나 여행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도시입니다.
목포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홍어로 특유의 강렬한 향과 깊은 맛으로 호불호가 갈리지만, 진정한 미식가들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별미입니다.
홍어와 함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목포 홍마카세 맛집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흑산도에서 잡히는 흑산 홍어는 최상급으로 인정받으며, 목포는 그 유통 중심지 역할을 해왔고 이런 홍어를 조금 더 친숙하게, 그리고 특별한 방식으로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홍마카세’를 선보이는 한 식당입니다.
오마카세와 홍어를 결합한 새로운 음식으로 기존의 삭힌 홍어뿐만 아니라 신선한 생 홍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사장님은 흑산도 출신으로, 홍어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데 홍어를 좀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흑산 홍어 썰기 학교’까지 졸업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식당을 시작했습니다.
삭힌 홍어 특유의 향을 어려워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생 홍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고 특히 홍어 해체쇼를 직접 관람하며 홍어의 구조와 손질법을 배우는 재미있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홍어로 만든 떡갈비, 완자탕, 스프 등 색다른 요리를 맛볼 수 있어 홍어가 낯선 사람들도 부담 없이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동네 한 바퀴 목포 먹갈치조림 한 상 한정식
서해와 남해가 만나는 곳, 그리고 영산강이 바다와 조화를 이루는 목포는 1897년 개항 이후 조선 4대 항구이자 6대 도시로 번성했던 이곳은 이제 근대 문화의 매력을 간직한 채 여행자들의 발길을
wisdom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