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밥상- 인천 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에는 아는 사람만 아는 마르지 않은 장독이 있습니다. 거리에 우두커니 놓여 있는 장독에 쌀을 한 가득 채우고 있는 한용걸 신부님은 단 한 사람이라도 정말로 필요한 사람에게 돌아간다면 만족한다고 말합니다.
신부님은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서 정성으로 한 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외환위기 상황에서 나라가 힘들 때 5년 동안 사람들에게 밥을 나눠 줬는데 지금 그때만큼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 신부님은 외환위기 때와 같이 밥을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한용걸 신부님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고 있는 자원봉사자와 쌀과 음료 등을 제공하고 있는 사람들 덕에 하루하루 식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함께 걷는 길벗회>
인천 미추홀구 남주길 125번길 64-14
070-4135-9403
이곳에서 항상 준비하는 밥은 바로 주먹밥입니다. 주먹밥은 많은 양을 만들 수 있고 무엇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멸치에 단무지, 김 가루까지 간단해 보이지만 주먹밥 안에는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주먹밥과 함께 제공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된장국으로 직접 담가둔 된장으로 된장국을 끓이면 깔끔하고 깊은 맛의 된장국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식사를 하기 위해서 일찍 나와 기다리는 어르신들을 위해서 어묵탕까지 준비해 봅니다.
<한국인의 밥상 - 충남 예산>
충남 예산에는 홀로 외롭게 지내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서 말동무를 해주고 밥동무까지 돼 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주기적으로 맛있는 식사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며 때론 친구처럼 때로는 동생처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봉사를 위해서 근처 식당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어르신을 위해서 음식을 준비합니다. 오늘은 기력 향상을 위해서 오리한방백숙을 준비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여기에 쪽파전과 예산 특산품인 사과를 이용해서 사과한과를 만들어 입맛을 북돋아 줍니다.
▶ 한국인의 밥상 논산 꽃할배 5형제 봉사단 서울 성북구 나눔가게 뇌종양협회 회장 이나경 연락처
한국인의 밥상 논산 꽃할배 5형제 봉사단 서울 성북구 나눔가게 뇌종양협회 회장 이나경 연락처
<한국인의 밥상- 충남 논산 꽃할배 5형제> 충남 논산에는 자칭 “꽃할배 봉사단”이 있습니다. 이들은 정년퇴직을 하고 모여 요리를 배우기 시작한 것이 모임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노년을 의미
wisdom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