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기행 우도 해초밥상 너물밥 해초비빔밥 민박집 식당 밥집 지리산 사인 이원규 작가 찾은 식당

반응형

<한국기행 우도 민박집 너물밥 해초비빔밥 밥집 식당>

 

“한국기행”에서는 봄을 맞아 “고수의 봄 밥상”이라는 제목으로 통영 우도에 소문난 손맛을 자랑하고 있는 주인공을 만나 봅니다. 이번 주, 봄 바다의 맛을 맛보기 위해서 지리산 시인 이원규 작가가 직접 우도를 찾았습니다.

 

다양한-해초밥상
한국기행

우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40여 명 정도로 작은 섬이지만 통영의 봄나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손맛을 가지고 있는 고수들이 살고 있습니다.

 

 

강남연 씨는 우도의 유일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데 사시사철 물때를 맞춰 갯바위에서 다양한 해초를 채취합니다. 이처럼 우도에서는 부지런만 하면 먹을 게 지천에 있는데 특이 이맘때가 되면 가사리, 파래, 물미역 등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너물밥
한국기행

지리산에서 온 이원규 시인은 갓 딴 다양한 해초류를 이용해서 해초비빔밥을 맛보면서 우도 봄 바다가 밥상에 한 가득 올라온 것을 그대로 느껴 봅니다.

 

“우도 민박집 너물밥 정보는 아래서 확인하세요”

 

 

 

■ 송도호민박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우도길 106

055-642-6714

 

한국기행 우도 민박집 예약

 

 

민박집을 운영하는 김흥순 씨는 도시와 우도를 오가며 살고 있습니다. 봄이 되면 어김없이 먹는 소울푸드인 너물밥을 만들기 위해서 텃밭에서 나물 뜯기가 한창입니다.

 

밥-먹는-두사람
한국기행

너물밥은 나물과 해초를 넣고 고추장을 대신해 탕국으로 맛을 낸 통영식 비빔밥으로 생일이나 제사, 잔치 등 특별한 날 밥상 위에 빼 놓을 수 없는 향토음식입니다.

 

밥-먹는-두사람
한국기행

어머니에 배운 솜씨를 그대로 맛을 내고 있는 김흥순 씨 너물밥까지 맛본 이원규 시인은 순수한 맛에 빠져봅니다. 맛의 고수들이 살고 있는 섬 우도에서 바다향 가득한 봄 밥상을 함께 만나 봅니다.

 

 

▶한국기행 삼길포항 선상 어시장 횟집

 

한국기행 삼길포항 선상 어시장 횟집 장옥수 장희동 부자 어부 횟집

“한국기행 - 남도 봄맛 기행 2부”에서는 “봄바람 불면 삼길포항”이라는 제목으로 방송합니다. 파도를 타고 불어오는 봄바람, 바다의 살아 있는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는 서산 삼길포항에는

wisdoma.tistory.com

 

▶한국기행 홍성 남당항 8남매 새조개 샤부샤부 횟집

 

한국기행 충성 남당항 8남매 대가족 새조개 샤부샤부 횟집 식당

"한국기행 남당한 8남매 새조개 대가족" 한국기행에서는 충남 홍성 남당리 포구에서 바닷일을 하며 살고 있는 8남매를 만나 봅니다. 어머니와 함께 바닷가에서 일하는 8남매는 올해 86세인 조춘

wisdoma.tistory.com

 

반응형